2025/04 5

꿩 알을 만나다

꿩 알을 만나다, 4월 24일 6시 출발 고사리를 꺾으러 산으로 갔다. 고사리를 꺾다 한쪽 마른 풀잎 속에 새알이 보여 유심히 보니 난생처음으로 보는 꿩 알이다.나는 여태껏 꿩은 산의 양지바르고 보드라운 땅의 구덩이를 파고 알을 낳은 후 흙으로 살짝 덮어놓는 줄만 알았다.오늘 보니 마른풀 바닥에 조그만 둥지를 틀고 달걀보다는 작고 메추라기 알보다는 큰 알을 9개나 낳아 놓고는 꿩은 보이지를 않는다. 내가 있어 다른 곳으로 숨었나 보다, 고사리를 꺾던 한쪽의 마른풀 둥지 속의 꿩 알은 우리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숲의 작은 생명이 얼마나 소중하고, 자연이 얼마나 다양한 생명을 품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오늘도 산을 오르다 보면 아름다운 색을 가진 장끼와 까투리의 날갯짓 소리와 울음소리를 들으며, 우리가 그..

조류 2025.04.26

冶城宋氏 始祖 冶城君 (宋孟英) 乙巳年 春享祭 享祀

冶城宋氏 始祖 冶城君 (宋孟英) 乙巳年 春享祭 享祀乙巳年 한식날 음력 3월 8일 (2025년 4월 5일 ) 오전 09시 30분~경남 합천군 야로면 구정리 (九政齋)에서冶城宋氏 始祖 冶城君 (宋孟英) (야성송씨 시조 야성군 송맹영) 할아버지이하 9세의 春享祭 享祀를 가졌다.매년 느끼는 것이지만 작년에 비하여 祭官(제관)들이 또 줄었다.앞으로 우리 세대가 가고 나면 이러한 뿌리에 대하여 젊은이들이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을 할 것인지 의문이다. 향사후 총회를 가졌다.

뿌리 2025.04.05

김수환 추기경 생가를 가다(25년 3월).

김수환 추기경 생가를 가다. 3월 29일 일요일 09:00 대구 아이들 집에서 점심식사 후 팔공산 제2석굴암을 지나 신령을 거쳐 효령면을 지나 군위 우보로 가는 길 중간에서 좌회전해 가니 김수환 추기경 생가가 나왔다.군위 읍내에서는 의성군 금성면에 있는 조문국을 가는 길에 있으며, 군위천주교묘원 입구에 있다. 군위군 군위읍 용대리 238-7 에 있는 김수환 추기경의 생가를 들렸다. 수년 전에는 생가 건물 1동만 있었는데, 지금은 천주교 성지로 기념관과 부속건물들과 주차장까지 만들어져 있어 꼭 천주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한번 쯤 가볼만한 곳이다. 21년도에 들렸을 때는 조성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조경이 미비하였으나 지금은 그런대로 짜임새 있게 조성되었다.   김수환 추기경 생가 김수환 추기경 생가 김수환 추..